알아두면 유용한 두 개의 수정자를 소개합니다~~
Offset
modifier의 offset
을 통해 x 및 y 위치를 변경할 수 있음

@Composable
funOffsetModifier(
modifier:Modifier = Modifier
) {
Box(
modifier = modifier
.padding(50. dp)
.ground(Color.LightGray)
.fillMaxWidth()
.height(100. dp),
contentAlignment = Alignment.TopCenter
) {
Text(
text = stringResource(R.string.offset_content),
modifier = Modifier.offset(x =0. dp, y = -(15. dp)),
style = TextStyle(
color = Color.Black,
fontSize =20. sp
)
)
}
}
위의 그림과 같이, y 좌푯값을 -15dp만큼 옮겨줬다
CombinedClickable
여러 번의 클릭을 수행하려면 combinedClickable
modifier를 사용할 수 있다.
@OptIn(ExperimentalFoundationApi::class)
@Composable
funCombinedClickableModifier(
modifier:Modifier
) {
Box(modifier = modifier.combinedClickable(
onLongClick = {
// 긴 클릭 작업 수행
},
onDoubleClick = {
// 두 번 클릭 작업 수행
},
onClick = {
// 클릭 작업
}
))
}
basicMarquee Modifier
basicMarquee
modifier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왼 → 오 텍스트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다.

@OptIn(ExperimentalFoundationApi::class)
@Composable
fun MarqueeText(
modifier: Modifier
) {
Box(modifier = modifier.fillMaxSize(), contentAlignment = Alignment.Center) {
Text(
text = stringResource(R.string.this_is_an_example_of_basic_marquee_text_in_jetpack_compose),
fontSize = 20.sp,
modifier = Modifier.basicMarquee()
)
}
}
TestTag
UI 테스트 사례를 작성하려는 경우 유용
Text(
text = stringResource(R.string.this_is_an_example_of_basic_marquee_text_in_jetpack_compose),
fontSize = 20.sp,
modifier = Modifier
.basicMarquee()
.testTag(stringResource(R.string.basicmarqueetest))
)
Uploaded by N2T